잡학다식 아키비스트의 수시 건호스. :: 솔로 : 스타워즈 스토리
영화.2018. 10. 9. 23:08


#한솔로_스타워즈스토리 #스타워즈 내맘대로 추석특선 3탄 ㅡ 한솔로 : 스타워즈 스토리

스타워즈 프렌차이즈 최초의 흥행 실패작이지만, 생각외로 괜찮다. 딱히 흠잡을데 없이 재밌다.

오히려 흥행실패의 요인은 작품 외적인 요소들이 더 크지 않았나 싶은데, 먼저 이전의 그 문제작이 판을 한번 뒤엎은 정도가 아닌 아주 개박살을 내버렸고, 그 다음 인피티니워 같은 너무 쎈 경쟁상대와 마주한 것도 이유가 아닐까 싶다.

명예로운 죽음(?)을 맞이할수 있었건만, 사실상 그 문제작이 그 기회마저 박탈하고, 디즈니 제작 스타워즈에는 모두가 반기를 들게 만들었으니 여러모로 운이 안 좋았던 작품.

이렇게보니 프렌차이즈를 자기들 하고싶은말에 억지로 끼워맞추고, 오래된 팬들을 매도하는 디즈니가 제국이고 덕후들이 반란연합같은 느낌이다.
오히려 이야기 전개라던지 연출면에서는 산만한 초반부가 문제였던 로그원보다 깔끔하다. 또 한솔로를 맡은 엘든의 연기는 나쁘지 않았다. 팬들이 우려하던 것처럼 감상에 방해가 되거나 하지는 않고, 그냥 어린 한솔로는 저랬겠구나 싶다. 좀 너무 잔정이 많은거 아닌가 싶지만 뭐 새로운 희망에서도 다스베이더 뒤통수를 때려줬었으니까.

우디 해럴슨이 맡은 토비아스 베켓이 아주 매력적인 캐릭터인데, 끝까지 의중을 알 수 없는 적당히 나쁜남자라 아주 멋있었다. 그 쌍권총은 정말이지.. 후반부 다ㅡ쓰 몰(이제는 그냥 몰이지만) 의 등장은 사실 좀 뜬금없는것이, 이미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연속극마냥 등장하고 최후까지 맞이한 캐릭터인데, 실사영회 시리즈에서 끼워넣을 곳이 있나 싶다.

로그원의 다스베이더 깜짝 등장과는 다르게 어떤 영화와도 연결되지 않는 깜짝 출연이라 말 그대로 사족같은 느낌.

이 영화의 실패로 에피소드9는 더더욱 막중한 책임을 지게 되었다. 과연 기울어져가는 프렌차이즈를 바로 세우고 포ㅡ스의 균형을 이룰 수 있을지. 예감은 좋지 않지만 뽀ㅡ스가 함께하기를 빌어본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샤 튜더  (0) 2018.10.09
레디 플레이어 원  (0) 2018.10.09
안시성  (0) 2018.10.09
맥베스(2015)  (0) 2018.10.09
신과함께 죄와벌  (0) 2017.12.23
Posted by 건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