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다식 아키비스트의 수시 건호스. :: 저스티스 리그 (스포일러)
영화.2017. 12. 2. 12:43

보헤미안 랩소디를 떠올리게 하는 포스터. 잠깐 '모여서 셀카 찍을때 우리 모습' 이라고 화제가 되었던 것 같은데, 지금 상황에선 뭐라도 더 이슈를 만들어서 관객을 끌어와야 하지 않나 싶다.

히어로 프랜차이즈계의 넘버3. 욕하면서도 결국 보게되는 아침드라마형 유니버스의 첫번째 총집합 영화. 저스티스 리그.

뭐랄까 딱 무난하게 재밌다. 그동안 잭 스나이더 표 디시 필름스 유니버스 영화의 특징이었던 엄격, 근엄, 진지함이 많이 빠지고 유머가 엄청 들어가서 사실 같은 시리즈인가 싶을 정도 분위기가 다르다.

잭 스나이더 감독의 안타까운 개인사로 후반에 들어온 어벤져스의 조스 웨던 감독의 영향이 묻어난 듯하다.

영화의 강점이라면 짧은 시간안에 새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비교적 잘 설명한다는 것. 아쿠아맨은 조금 아쉬운 감이 있지만 플래시와 사이보그는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느끼기에 충분하게 연출한 것 같다.

초반부가 매우 좋다. 폰카메라로 슈퍼맨을 인터뷰하는 듯한 모습인데, 아이들의 질문에 행복한 미소를 짓는 슈퍼맨의 모습을 보며 생각보다 영화가 좋지 않을까 기대를 하게 만든다. 더불어 여태까지의 슈퍼맨 모습 중 가장 여유있는 모습이라, 단 2화만에 죽은 슈퍼맨이지만 관객들이 그를 그리워하게 만드는데는 충분한 효과를 준것같다.

하지만 딱 워크래프트에서 듀로탄의 진지한 고뇌가 담긴 독백을 들을때의 딱 그 느낌정도다.

가장 큰 문제는 지나치게 남발되고 그마저도 다듬어지지 않은 컴퓨터 그래픽. 이 때문에 모든게 허술해 보인다.

무언가 CG가 굉장히 어설프다. 돈을 시리즈에서 제일 많이 투자했음에도 가장 엉성한데, 솔직히 말해서 국산 양산형 모바일 Rpg 게임 시네마틱 수준이다.

좋지도 않은 CG가 영화의 대부분을 차지하여 이질감이 심하고, 때문에 영화 자체도 좀 엉성하게 느껴지게 만든다. 앞선 잭 스나이더의 두 영화에 비해 영상미에서 특별히 봐줄만한 것이 없다.

액션에서도 특별함이 없다. 맨 오브 스틸의 드래곤볼식 난투라던지, 화려하고 박력넘치는 격투를 보여준 배대슈의 배트맨에 비해 특별히 기억나는 액션 장면이 없다. 오히려 예고에도 나왔던 원더우먼의 액션장면이 제일 멋지다.

사람과 CG를 적절히 사용하여 300이라는 걸출한 액션 영화를 만든 감독인가 싶을 정도로 아쉬운 점이다.

스토리도 아쉽다. 슈퍼맨을 이렇게 쉽게 다시 데려올 거라면 이전작에서 왜 그 난리를 피웠는지...덕분에 배트맨만 생각없는 놈이 되었다. 외계인에 의존하지 말고 우리 힘으로 지키자고 저스티스 리그 만들자고 한거 아니었나?

예고편에서 '수호자도 크립톤인도 랜턴도 없으니 이 세상은 멸망할거다' 했던 스테판 울프의 대사를 보고 비장한 각오로 분투를 벌이는 것을 상상했던 나의 기대와는 영 딴판이었다.

좀 더 처절하게 싸우고, 자신의 철칙을 지켰어야 한다. 적어도 관객이 '이제는 슈퍼맨 불러와라 제발' 할때까지는 슈퍼맨 없이 싸웠어야 하는게 아니었나 싶다.

분명 원더우먼도 슈퍼맨만큼 센 히어로로 묘사되었던 것 같은데, 작품마다 오락가락 하는 능력도 문제이다.

 '혼자서는 세상을 구할수 없다' 는 캐치프레이즈가 무색해진다고 할까.

그동안 계속 문제로 지적되어오던, 임원진의 지나친 간섭이 가장 중요한 영화에서 터지는 것 같다.

단점들이 많지만, 적어도 수스쿼보다는 훨씬 재밌고 생각없이 즐기기에도 좋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가능성을 지니고, 더 알고 싶게 만드는 캐릭터와 이를 연기하는 배우들이 있다. 지금 이 영화가 실패하더라도 워너가 조금 더 기회를 주었으면 한다. 괜히 책임회피 한답시고 리부트한다 어쩐다 하지 말고. 정작 리부트 해야할 건 따로 있는데 말이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철비  (0) 2017.12.18
제이슨 본  (0) 2017.12.10
스타워즈 에피소드 8 - 라스트 제다이 잡설  (0) 2017.11.12
잃어버린 도시 Z  (0) 2017.10.22
남한산성(영화)   (0) 2017.10.22
Posted by 건호스